투케이2K

197. (ios/swift) CAKeyframeAnimation 사용해 컴포넌트 애니메이션 (animation) 지정 실시 본문

IOS

197. (ios/swift) CAKeyframeAnimation 사용해 컴포넌트 애니메이션 (animation) 지정 실시

투케이2K 2022. 9. 16. 08:21

[개발 환경 설정]

개발 툴 : XCODE

개발 언어 : SWIFT

 

[소스 코드]

    // MARK: - [테스트 함수 정의]
    func testMain() {
        print("")
        print("===============================")
        print("[ViewController >> testMain() :: 테스트 함수 수행]")
        print("===============================")
        print("")
        
        
        /*
         // -----------------------------------
         [요약 설명]
         // -----------------------------------
         1. CAKeyframeAnimation : 레이어 개체에 대한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기능을 제공하는 개체입니다
         // -----------------------------------
         2. 참고 사이트 :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quartzcore/cakeyframeanimation
         // -----------------------------------
         */
        
        
        // [CAKeyframeAnimation 객체 생성 및 속성 지정]
        let animation = CAKeyframeAnimation()
        
        
        // [위치 이동 설정]
        //animation.keyPath = "position.y"
        //animation.values = [0, 500, 0] // 애니메이션에 사용할 키프레임 값을 지정하는 개체의 배열
        
        
        // [배경 색상 변경 설정]
        animation.keyPath = "backgroundColor"
        animation.values = [UIColor.red.cgColor,
                            UIColor.green.cgColor,
                            UIColor.blue.cgColor]
        
        
        // [애니메이션 시간 설정 실시]
        animation.keyTimes = [0, 0.5, 1] // NSNumber주어진 키프레임 세그먼트를 적용할 시간을 정의하는 객체 의 선택적 배열
        animation.duration = 4 // 4 초 동안 지속
        animation.isAdditive = true // 초기 현재 설정된 위치를 기준 설정
        
        
        // [컴포넌트에 애니메이션 적용 실시]
        self.labelText.layer.add(animation, forKey: "ANIM")
    }
 

[결과 출력]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