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케이2K

248. [IT 용어] OA (Office Automation) 사무 자동화 용어 설명 본문

IT기술 & IT용어

248. [IT 용어] OA (Office Automation) 사무 자동화 용어 설명

투케이2K 2024. 10. 2. 20:00

[제 목]

[IT 용어] OA (Office Automation) 사무 자동화 용어 설명

 

[설 명]

 

// --------------------------------------------------------------------------------------
[IT 정보 및 환경]
// --------------------------------------------------------------------------------------

구분 : IT 용어 설명

// --------------------------------------------------------------------------------------
[설 명]
// --------------------------------------------------------------------------------------

1. OA 란 Office Automation 의미로 사무 자동화를 뜻하는 단어 입니다 (사무 작업 효율성 증대)

2. OA 는 전자 기술을 응용해 사무 작업의 자동화를 기하는 것으로 엑셀 , 파워포인트 , 워드 등 작업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3. OA 는 사무실 내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사무직에게 필수적으로 필요한 역량입니다 (사무 업무 신속 처리)

4. OA 자격증 종류 예시 :

  - 컴퓨터 활용 능력 : 엑셀 , 액세스
  - ITQ : 한글 , 한셀 , 한쇼 , MS워드 , 엑셀 , 파워포인트 , 인터넷
  - 모스 (MOS) : 워드 , 파워포인트 , 아웃룩 , 엑셀 , 액세스
  -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 엑셀 , 액세스 , 파워포인트

//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