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투케이2K
35. (TWOK/ALGORITHM) [Java] 문법 - Anonymous 익명 클래스 사용 방법 정의 본문
[환경 설정 및 설명]
언 어 : Java
설 명 : 문법 - Anonymous 익명 클래스 사용 방법 정의
[클래스 기반 : 소스 코드]
package com.example.testapp;
public class Test {
// TODO [1. 클래스 호출 : 익명 클래스 사용]
Anony anony = new Anony(){
// [메소드 재정의 수행 실시]
@Override
public void info() {
System.out.println("안녕하세요 투케이입니다. ^_^");
}
};
// [메인 메소드 정의]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System.out.println("[Program Start]");
System.out.println("");
// TODO [1. 클래스 호출 : 익명 클래스 사용]
Test test = new Test();
test.anony.info();
// TODO [2. 메소드 호출 : 익명 클래스 사용]
Anony anony = new Anony(){
// [메소드 재정의 수행 실시]
@Override
public void info() {
System.out.println("만나서 반갑습니다. !!");
}
};
anony.info(); // 메소드 호출
// TODO [3. 익명 객체 메소드 파라미터 삽입 : 익명 클래스 사용]
Test.run(new Anony(){
@Override
public void info() {
System.out.println("다음에 또 만나요 ~_~");
}
});
} // [메인 종료]
// TODO [3. 익명 객체 메소드 파라미터 삽입 : 익명 클래스 사용]
public static void run(Anony anony){
anony.info(); // 메소드 호출 실시
}
} // [클래스 종료]
package com.example.testapp;
public class Anony {
/* TODO [요약 설명]
* 1. 익명 클래스 : 프로그램에서 일시적으로 사용되는 객체입니다 (재사용 안함)
* 2. 익명 클래스는 스레드 객체 사용 , UI 이벤트 처리 등에서 자주 사용합니다
* 3. 익명 클래스는 클래스 호출 , 메소드 호출 , 익명 객체 메소드 파라미터 삽입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 [메소드 선언 실시]
public void info(){ }
} // [클래스 종료]
[인터페이스 기반 : 소스 코드]
package com.example.testapp;
public class Test {
// TODO [1. 클래스 호출 : 익명 클래스 사용]
Anony anony = new Anony(){
// [메소드 재정의 수행 실시]
@Override
public void info() {
System.out.println("안녕하세요 투케이입니다. !!");
}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System.out.println("[Program Start]");
System.out.println("");
// TODO [1. 클래스 호출 : 익명 클래스 사용]
Test test = new Test();
test.anony.info();
// TODO [2. 메소드 호출 : 익명 클래스 사용]
Anony anony = new Anony(){
// [메소드 재정의 수행 실시]
@Override
public void info() {
System.out.println("만나서 반갑습니다. ^_^");
}
};
anony.info(); // 메소드 호출
// TODO [3. 익명 객체 메소드 파라미터 삽입 : 익명 클래스 사용]
Test.run(new Anony(){
@Override
public void info() {
System.out.println("다음에 또 만나요. ~_~");
}
});
} // [메인 종료]
// TODO [3. 익명 객체 메소드 파라미터 삽입 : 익명 클래스 사용]
public static void run(Anony anony){
anony.info(); // 메소드 호출 실시
}
} // [클래스 종료]
package com.example.testapp;
interface Anony {
/* TODO [요약 설명]
* 1. 익명 클래스 : 프로그램에서 일시적으로 사용되는 객체입니다 (재사용 안함)
* 2. 익명 클래스는 스레드 객체 사용 , UI 이벤트 처리 등에서 자주 사용합니다
* 3. 익명 클래스는 클래스 호출 , 메소드 호출 , 익명 객체 메소드 파라미터 삽입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 [메소드 헤더 선언 실시]
void info();
} // [클래스 종료]
[참고 사이트]
반응형
'투케이2K 알고리즘'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