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케이2K

35. (TWOK/ALGORITHM) [Java] 문법 - Anonymous 익명 클래스 사용 방법 정의 본문

투케이2K 알고리즘

35. (TWOK/ALGORITHM) [Java] 문법 - Anonymous 익명 클래스 사용 방법 정의

투케이2K 2022. 7. 14. 09:01

[환경 설정 및 설명]

언 어 : Java

설 명 : 문법 - Anonymous 익명 클래스 사용 방법 정의

 

[클래스 기반 : 소스 코드]

package com.example.testapp;

public class Test {


    // TODO [1. 클래스 호출 : 익명 클래스 사용]
    Anony anony = new Anony(){

        // [메소드 재정의 수행 실시]
        @Override
        public void info() {
            System.out.println("안녕하세요 투케이입니다. ^_^");
        }
    };


    // [메인 메소드 정의]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System.out.println("[Program Start]");
        System.out.println("");


        // TODO [1. 클래스 호출 : 익명 클래스 사용]
        Test test = new Test();
        test.anony.info();


        // TODO [2. 메소드 호출 : 익명 클래스 사용]
        Anony anony = new Anony(){

            // [메소드 재정의 수행 실시]
            @Override
            public void info() {
                System.out.println("만나서 반갑습니다. !!");
            }
        };
        anony.info(); // 메소드 호출


        // TODO [3. 익명 객체 메소드 파라미터 삽입 : 익명 클래스 사용]
        Test.run(new Anony(){
            @Override
            public void info() {
                System.out.println("다음에 또 만나요 ~_~");
            }
        });

    } // [메인 종료]


    // TODO [3. 익명 객체 메소드 파라미터 삽입 : 익명 클래스 사용]
    public static void run(Anony anony){
        anony.info(); // 메소드 호출 실시
    }


} // [클래스 종료]
​

package com.example.testapp;

public class Anony {


    /* TODO [요약 설명]
    * 1. 익명 클래스 : 프로그램에서 일시적으로 사용되는 객체입니다 (재사용 안함)
    * 2. 익명 클래스는 스레드 객체 사용 , UI 이벤트 처리 등에서 자주 사용합니다
    * 3. 익명 클래스는 클래스 호출 , 메소드 호출 , 익명 객체 메소드 파라미터 삽입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 [메소드 선언 실시]
    public void info(){ }

} // [클래스 종료]

[인터페이스 기반 : 소스 코드]

package com.example.testapp;

public class Test {


    // TODO [1. 클래스 호출 : 익명 클래스 사용]
    Anony anony = new Anony(){

        // [메소드 재정의 수행 실시]
        @Override
        public void info() {
            System.out.println("안녕하세요 투케이입니다. !!");
        }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System.out.println("[Program Start]");
        System.out.println("");


        // TODO [1. 클래스 호출 : 익명 클래스 사용]
        Test test = new Test();
        test.anony.info();


        // TODO [2. 메소드 호출 : 익명 클래스 사용]
        Anony anony = new Anony(){

            // [메소드 재정의 수행 실시]
            @Override
            public void info() {
                System.out.println("만나서 반갑습니다. ^_^");
            }
        };
        anony.info(); // 메소드 호출


        // TODO [3. 익명 객체 메소드 파라미터 삽입 : 익명 클래스 사용]
        Test.run(new Anony(){
            @Override
            public void info() {
                System.out.println("다음에 또 만나요. ~_~");
            }
        });

    } // [메인 종료]


    // TODO [3. 익명 객체 메소드 파라미터 삽입 : 익명 클래스 사용]
    public static void run(Anony anony){
        anony.info(); // 메소드 호출 실시
    }


} // [클래스 종료]
​

package com.example.testapp;

interface Anony {


    /* TODO [요약 설명]
    * 1. 익명 클래스 : 프로그램에서 일시적으로 사용되는 객체입니다 (재사용 안함)
    * 2. 익명 클래스는 스레드 객체 사용 , UI 이벤트 처리 등에서 자주 사용합니다
    * 3. 익명 클래스는 클래스 호출 , 메소드 호출 , 익명 객체 메소드 파라미터 삽입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 [메소드 헤더 선언 실시]
    void info();

} // [클래스 종료]

[참고 사이트]

https://kkh0977.tistory.com/1610

 

246. (java/자바) [클래스 기반] Anonymous 익명 클래스 사용 방법 정의

[개발 환경 설정] ​ 개발 툴 : Eclipse 개발 언어 : Java [Test 클래스] ​ package com.example.testapp; public class Test { // TODO [1. 클래스 호출 : 익명 클래스 사용] Anony anony = new Anony(){ // [..

kkh0977.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