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투케이2K
198. (ios/swift) CASpringAnimation 사용해 컴포넌트 확대 (scale) 애니메이션 (animation) 지정 실시 본문
IOS
198. (ios/swift) CASpringAnimation 사용해 컴포넌트 확대 (scale) 애니메이션 (animation) 지정 실시
투케이2K 2022. 9. 16. 08:42[개발 환경 설정]
개발 툴 : XCODE
개발 언어 : SWIFT
[소스 코드]
// MARK: - [테스트 함수 정의]
func testMain() {
print("")
print("===============================")
print("[ViewController >> testMain() :: 테스트 함수 수행]")
print("===============================")
print("")
/*
// -----------------------------------
[요약 설명]
// -----------------------------------
1. CASpringAnimation : 레이어의 속성에 스프링과 같은 힘을 적용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 -----------------------------------
2. 참고 사이트 :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quartzcore/caspringanimation
// -----------------------------------
3. 로직 : 라벨 컴포넌트 속성을 순간적으로 확대 >> 3초간 지속 >> 다시 원본 크기로 복귀
// -----------------------------------
*/
// [CASpringAnimation 객체 생성 및 속성 지정]
let springAnimation = CASpringAnimation(keyPath: "transform.scale")
springAnimation.fromValue = 0 // [초기 값]
springAnimation.toValue = 5 // [변경 값]
springAnimation.duration = 3 // [지속 시간 지정]
// [컴포넌트에 애니메이션 적용 실시]
self.labelText.layer.add(springAnimation, forKey: "ANIM")
}
[결과 출력]
반응형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