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케이2K

116. [IT 용어] 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용어 설명 본문

IT기술 & IT용어

116. [IT 용어] 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용어 설명

투케이2K 2022. 11. 7. 09:37
반응형

[제 목]

[IT 용어] 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용어 설명

 

[설 명]

1. ERP 는 전사적 자원 관리라고 불리며, 조직이 최적의 성능을 위해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관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입니다

2. ERP 는 기업 활동을 위해 쓰여지고 있는 기업 내의 모든 인적, 물적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긍극적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켜 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 통합정보시스템 입니다

3. ERP 는 경영 활동의 수행을 위해 여러 시스템, 즉 생산, 판매, 인사, 회계, 자금, 원가, 고정 자산 등의 전 부문에 걸쳐 있는 경영 자원을 하나의 통합적 시스템으로 재구축함으로써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대표적인 기업 리엔지니어링 기법입니다

4. ERP 는 어느 한 부문에서 데이터를 입력하면 회사의 전 부문에 동시에, 필요에 따라서 정보로 활용할 수 있게 하자는 것이 목표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