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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4. (java/자바) 알고리즘 : 랜덤 영어 소문자 타자 연습 프로그램 만들기 본문

Java

174. (java/자바) 알고리즘 : 랜덤 영어 소문자 타자 연습 프로그램 만들기

투케이2K 2021. 3. 12. 08:30

/* =========================== */

[ 개발 환경 설정 ]

개발 툴 : Eclipse

개발 언어 : Java

/* =========================== */

/* =========================== */

[소스 코드]

 

package ex5;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ainActivity1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ystem.out.println("[랜덤 영어 소문자 타자 연습 프로그램 만들기]");
		
		/*[설 명]		 
		 * 1. Scanner 객체를 선언해서 사용자로부터 키보드 값을 입력받습니다
		 * 2. while 무한 루프를 실행해서 타자 게임을 실행합니다
		 * 3. equals 사용해서 사용자가 입력한 값과 랜덤 값이 일치한지 판단합니다
		 * */	
		
		//랜덤 문자를 저장할 변수를 선언합니다
		String RandomData = "";
		
		//사용자가 입력한 문자값을 저장하는 변수를 선언합니다
		String inData = "";
		
		//Scanner 객체를 선언해서 사용자로부터 키보드 값을 입력받습니다
		Scanner scan = new Scanner(System.in);
		
		System.out.print("타자 게임을 실행하시겠습니까 ? (y/n) : ");
		inData = scan.next();
		System.out.println("");
		
		if(inData.equals("y")) { //사용자가 게임을 시작한 경우
		
			//while 무한 루프를 실행해서 타자 게임을 실행합니다
			while(true) {
				char s_value = (char)((int)(Math.random()*26)+97); //랜덤 소문자 값 저장
				System.out.println("랜덤 소문자 : "+s_value);
				
				System.out.print("사용자 입력 : ");
				inData = scan.next();
				
				if(String.valueOf(s_value).equals(inData) == true) { //랜덤 소문자 값과 사용자가 입력한 값이 같은 경우
					System.out.println("정답 입니다 !!! : "+s_value);
					System.out.println("");
				}
				else {
					System.out.print("틀렸습니다 ... 프로그램을 계속 진행하시겠습니까 ? (y/n) : ");
					inData = scan.next();
					if(inData.equals("n")) { //사용자가 게임을 종료한 경우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타자 게임을 종료합니다]");						
						break; //while 무한루프를 종료합니다
					}
					else {
						System.out.println("");
					}
				}
				
			}
			
		}
		else {
			System.out.println("[타자 게임을 종료합니다]");
		}
				
	}//메인 종료

}//클래스 종료

/* =========================== */

[결과 출력]

[랜덤 영어 소문자 타자 연습 프로그램 만들기]

타자 게임을 실행하시겠습니까 ? (y/n) : y

랜덤 소문자 : j

사용자 입력 : j

정답 입니다 !!! : j

랜덤 소문자 : k

사용자 입력 : q

틀렸습니다 ... 프로그램을 계속 진행하시겠습니까 ? (y/n) : n

[타자 게임을 종료합니다]

/* =========================== */

/* =========================== */

[요약 설명]

* 1. Scanner 객체를 선언해서 사용자로부터 키보드 값을 입력받습니다

* 2. while 무한 루프를 실행해서 타자 게임을 실행합니다

* 3. equals 사용해서 사용자가 입력한 값과 랜덤 값이 일치한지 판단합니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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