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케이2K

14. (kotlin/코틀린) object class 오브젝트 클래스 생성 및 데이터 호출 실시 - static 대체 사용 본문

Kotlin

14. (kotlin/코틀린) object class 오브젝트 클래스 생성 및 데이터 호출 실시 - static 대체 사용

투케이2K 2021. 4. 15. 08:48

/* =========================== */

[개발 환경 설정]

개발 툴 : Eclipse

개발 언어 : kotlin

/* =========================== */

/* =========================== */

[소스 코드]

 

package ex1

//===== [코틀린 클래스 선언 부분] =====
object UserInfo{
	//object 클래스 변수 선언 실시	
	var str_name = ""
	var int_age = 0
	var boolean_sex = false	
}


//===== [코틀린 메인 시작 부분] ===== 
fun main(args : Array<String>) {
	
	/*
	[설 명]
	1. object class 는 클래스 객체 생성없이 즉시, 접근 가능한 클래스입니다
	2. object class 는 생성자를 갖지 않습니다
	3. object class 는 어느 클래스, 함수에서든 별도의 객체화 과정 없이 접근 가능합니다
	4. object class 는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동안 저장된 데이터는 손실되지 않습니다
	5. object class 는 코틀린에 static이 없다는 것을 대체해 사용할 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6. 안드로이드에서는 액티비티, 프래그먼트를 구분하지 않고 데이터 전달을 할 수 있습니다 (앱 실행 중인 동안 지속 보관)
	*/	
	
	println("[object class 오브젝트 클래스 생성 및 데이터 호출 실시 - static 대체 사용]")
	
	//오브젝트 클래스 변수에 데이터 삽입 실시
	UserInfo.str_name = "투케이"
	UserInfo.int_age = 28
	UserInfo.boolean_sex = true
	
	//오브젝트 클래스 변수에 데이터 출력 실시
	println("이름 : "+UserInfo.str_name)
	println("나이 : "+UserInfo.int_age)
	println("성별 : "+UserInfo.boolean_sex)
	
}//메인 종료

/* =========================== */

/* =========================== */

[결과 출력]

/* =========================== */

/* =========================== */

[요약 설명]

1. object class 는 클래스 객체 생성없이 즉시, 접근 가능한 클래스입니다

2. object class 는 생성자를 갖지 않습니다

3. object class 는 어느 클래스, 함수에서든 별도의 객체화 과정 없이 접근 가능합니다

4. object class 는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동안 저장된 데이터는 손실되지 않습니다

5. object class 는 코틀린에 static이 없다는 것을 대체해 사용할 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6. 안드로이드에서는 액티비티, 프래그먼트를 구분하지 않고 데이터 전달을 할 수 있습니다 (앱 실행 중인 동안 지속 보관)

/* ===========================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