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케이2K

198. (ios/swift) CASpringAnimation 사용해 컴포넌트 확대 (scale) 애니메이션 (animation) 지정 실시 본문

IOS

198. (ios/swift) CASpringAnimation 사용해 컴포넌트 확대 (scale) 애니메이션 (animation) 지정 실시

투케이2K 2022. 9. 16. 08:42
반응형

[개발 환경 설정]

개발 툴 : XCODE

개발 언어 : SWIFT

 

[소스 코드]

    // MARK: - [테스트 함수 정의]
    func testMain() {
        print("")
        print("===============================")
        print("[ViewController >> testMain() :: 테스트 함수 수행]")
        print("===============================")
        print("")
        
        
        /*
         // -----------------------------------
         [요약 설명]
         // -----------------------------------
         1. CASpringAnimation : 레이어의 속성에 스프링과 같은 힘을 적용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 -----------------------------------
         2. 참고 사이트 :
         
         https://developer.apple.com/documentation/quartzcore/caspringanimation
         // -----------------------------------
         3. 로직 : 라벨 컴포넌트 속성을 순간적으로 확대 >> 3초간 지속 >> 다시 원본 크기로 복귀
         // -----------------------------------
         */
        
        
        // [CASpringAnimation 객체 생성 및 속성 지정]
        let springAnimation = CASpringAnimation(keyPath: "transform.scale")

        springAnimation.fromValue = 0 // [초기 값]
        springAnimation.toValue = 5 // [변경 값]
        springAnimation.duration = 3 // [지속 시간 지정]
        
        
        // [컴포넌트에 애니메이션 적용 실시]
        self.labelText.layer.add(springAnimation, forKey: "ANIM")

    }
 

[결과 출력]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