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투케이2K
9. (C/C언어) 포인터(pointer) 사용해 포인터 변수 선언, 일반 변수값 참조 및 변경 실시 본문
/* =========================== */
[ 개발 환경 설정 ]
개발 툴 : VisualStudio
개발 언어 : C언어
/* =========================== */
/* =========================== */
[소스 코드]
#pragma warning(disable:4996)
#include <stdio.h>
int main() {
/*
* [포인터(pointer) 사용해 포인터 변수 선언, 일반 변수값 참조 및 변경 실시]
* 1. 주소 연산자(&) 의미입니다
* 2. 참조 연산자(*) 의미입니다
* 3. 변수값을 수정하면 변수값을 참조하는 포인터값들도 변경됩니다
* 4. num 변수값 하나로 다중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int num = 7; //일반 변수 선언
int * ptr_one = # //포인터 선언 및 일반 변수값 참조
int * ptr_two = ptr_one; //포인터 선언 및 포인터 값 참조
printf("일반 변수 : %d \n", num);
printf("포인터 변수[one] : %d \n", * ptr_one);
printf("포인터 변수[two] : %d \n", * ptr_two);
printf("\n");
num = 10; //변수값 수정 실시
printf("수정 변수 : %d \n", num);
printf("포인터 변수[one] : %d \n", *ptr_one);
printf("포인터 변수[two] : %d \n", *ptr_two);
return 0;
}
/* =========================== */
[결과 출력]
일반 변수 : 7
포인터 변수[one] : 7
포인터 변수[two] : 7
수정 변수 : 10
포인터 변수[one] : 10
포인터 변수[two] : 10
/* =========================== */
/* =========================== */
[요약 설명]
* 1. 주소 연산자(&) 의미입니다
* 2. 참조 연산자(*) 의미입니다
* 3. 변수값을 수정하면 변수값을 참조하는 포인터값들도 변경됩니다
* 4. num 변수값 하나로 다중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 */
반응형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 (C/C언어) 구조체(structure) 및 typedef 기본 개념 설명 (0) | 2021.01.24 |
---|---|
10. (C/C언어) 함수(Function) 사용해 두 정수값 합계(sum) 구하기 (0) | 2021.01.23 |
8. (C/C언어) 포인터 (Pointer) 기본 개념 설명 (0) | 2021.01.23 |
7. (C/C언어) while(1) 을 사용해 무한 루프 카운트 실시 (0) | 2021.01.21 |
6. (C/C언어) 이중 for문을 사용해서 2단부터 9단까지 구구단 출력 실시 (0) | 2021.01.21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