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투케이2K
11. (C/C언어) 구조체(structure) 및 typedef 기본 개념 설명 본문
/* =========================== */
[ 개발 환경 설정 ]
개발 언어 : C언어
/* =========================== */
/* =========================== */
[구조체 란?]
- C언어에서 구조체란 사용자가 C언어의 기본 타입을 가지고 새롭게 정의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타입입니다
- 구조체는 기본 타입만으로는 나타낼 수 없는 복잡한 데이터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 구조체 변수를 선언하거나 사용할 때에는 struct 키워드를 사용하여 구조체임을 명시해야 합니다
[typedef 란?]
- C언어의 typedef 키워드는 이미 존재하는 타입에 새로운 이름을 붙일 때 사용합니다
- typedef 키워드를 사용하면 구조체에 새로운 이름을 선언 시 매번 struct 키워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 typedef struct 구조체이름 구조체의 새로운 이름; 형태로 사용합니다
/* =========================== */
반응형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13. (C/C언어) 함수 선언 및 매개 변수에 포인터(pointer) 사용해 while문 카운트값 증가 실시 (0) | 2021.01.26 |
---|---|
12. (C/C언어) 구조체(struct), typedef 기본 구조체 정의 및 출력 실시 (0) | 2021.01.24 |
10. (C/C언어) 함수(Function) 사용해 두 정수값 합계(sum) 구하기 (0) | 2021.01.23 |
9. (C/C언어) 포인터(pointer) 사용해 포인터 변수 선언, 일반 변수값 참조 및 변경 실시 (0) | 2021.01.23 |
8. (C/C언어) 포인터 (Pointer) 기본 개념 설명 (0) | 2021.01.23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