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투케이2K
15. (C/C언어) goto 제어문을 사용해서 원하는 코드로 이동 실시 본문
/* =========================== */
[ 개발 환경 설정 ]
개발 툴 : VisualStudio
개발 언어 : C언어
/* =========================== */
/* =========================== */
[소스 코드]
#pragma warning(disable:4996)
#include <stdio.h>
int main() {
/*[설 명]
1. goto 문은 프로그램의 흐름을 지정된 레이블(label)로 무조건 변경시키는 명령문입니다
2. goto 문은 가장 손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 반면에 프로그램의 흐름을 매우 복잡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
int data;
printf("값을 입력하세요 : ");
scanf("%d", &data); //사용자로부터 값을 입력받습니다
if (data == 1) { // data이 1이면
goto ONE; // 레이블 ONE으로 즉시 이동
}
else if (data == 2) { // data이 2이면
goto TWO; // 레이블 TWO로 즉시 이동
}
else { // 1도 아니고 2도 아니면
goto EXIT; // 레이블 EXIT로 즉시 이동
}
ONE: // 레이블 ONE
printf("1입니다.\n");
goto EXIT; // 레이블 EXIT로 즉시 이동
TWO: // 레이블 TWO
printf("2입니다.\n");
goto EXIT; // 레이블 EXIT로 즉시 이동
EXIT: // 레이블 EXIT
return 0;
}
/* =========================== */
[결과 출력]
값을 입력하세요 : 2
2입니다.
/* =========================== */
/* =========================== */
[요약 설명]
1. goto 문은 프로그램의 흐름을 지정된 레이블(label)로 무조건 변경시키는 명령문입니다
2. goto 문은 가장 손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 반면에 프로그램의 흐름을 매우 복잡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 =========================== */
반응형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17. (C/C언어) 이스케이프 시퀀스(escape sequence) 및 서식 지정자(format specifier) 종류 설명 (0) | 2021.01.30 |
---|---|
16. (C/C언어) switch 문을 사용해서 점수값을 확인해 학점 출력 실시 (0) | 2021.01.30 |
14. (C/C언어) 구조체 (struct) 에 포인터 변수 선언해서 사용자 정보 출력 실시 (0) | 2021.01.30 |
13. (C/C언어) 함수 선언 및 매개 변수에 포인터(pointer) 사용해 while문 카운트값 증가 실시 (0) | 2021.01.26 |
12. (C/C언어) 구조체(struct), typedef 기본 구조체 정의 및 출력 실시 (0) | 2021.01.24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