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케이2K

14. (TWOK/LIFE) [취업/이직] 인성 검사 설명 본문

투케이2K 일상&생활

14. (TWOK/LIFE) [취업/이직] 인성 검사 설명

투케이2K 2022. 12. 6. 13:46
반응형

[제 목]

[취업/이직] 인성 검사 설명

 

[설 명]

1. 인성 검사 란 개인의 기본적인 인성 (사람 됨됨이) 과 사회 적응력을 평가하는 검사 입니다

2. 인성 검사 에서는 기본 개인의 인성사회 생활에서 요구되는 사교성 , 대인관계 , 사회 규범에 대한 적응력 등을 파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3. 인성 검사 에서 중요한 것은 [거짓말 유무] 입니다. 예를 들어, 첫번째 문항에서 [아니오] 를 대답 했지만, 뒤에 비슷한 유형의 질문에서는 [예] 로 대답한 경우 좋지 않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인성 검사 에서는 [다른 사람이 바라보는 나], [내가 생각하는 평소의 나] 를 거짓말 없이 솔직하게 응답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인성 검사 에서 또 중요한 것은 시간 분배 입니다. 문제 문항 당 [시간 타이머] 가 동작하는 동안 지문을 읽고 솔직한 답변을 해야하며, 고민할 시간이 많지 않아 지문을 읽는 즉시, 답변을 체크해야 시간 관리를 무리 없이 할 수 있습니다

6. 인성 검사 에서 중요한 것은 솔직하게 답변을 하는 것이지만, [개인적 성향이 너무 강하거나], [너무 소심한 성격이거나], [조직에 대한 협동과 효율성] 을 떨어뜨리는 대답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인성 검사 는 채점 점수 기준이 아닌 [합격], [탈락] 두 가지 기준이므로 적성 검사에서 낮은 점수를 받은 경우에도 합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8. 인성 검사 예시 :

  - 나는 내 생각을 소신있게 얘기하는 편이다 [예 / 아니오]

  - 나는 일을 시간하기 전, 최악의 상황 까지 대비해서 계획을 세운다 [예 / 아니오]

  - 나는 일을 하기 전 미리 계획을 하고 실행에 옮기기를 좋아한다 [예 / 아니오]

  - 프로젝트가 실패한 경우 대게 내 책임 보다는 윗사람 책임인 경우가 많다고 생각한다 [예 / 아니오]

  - 나는 낯선 사람을 만나도 어려움 없이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다 [예 / 아니오]

  - 나는 결과 보다 과정을 중요시 하는 사람이다 [예 / 아니오]

  - 나는 일하 하기 전 괜히 조바심이 나거나 불안한 현상이 종종 있다 [예 / 아니오]

  - 학창 시절 체육 수업을 좋아 했다 [예 / 아니오]

  - 이웃집에서 큰소리가 나더라도 신경을 쓰지 않는 편이다 [예 / 아니오]

  - 나는 항상 운이 좋은 편인 것 같다 [예 / 아니오]

  - 나는 남들을 이끌어가기 보다는 주어진 명령 및 일에 맞게 행동하는 것을 좋아한다 [예 / 아니오]

  - 나는 항상 자신감이 넘치는 편이다 [예 / 아니오]

  - 남들이 보기에 나는 성실한 사람이다 [예 / 아니오]

  - 남들이 보기에 나는 거짓말을 잘하는 사람이다 [예 / 아니오]

  - 나는 화가나면 종종 화를 주체하지 못해 주위 물건을 던지거나 망가뜨린 적이 있다 [예 / 아니오]

  - 나는 화가나면 언성을 높여서 얘기를 하는 편이다 [예 / 아니오]

  - 나는 남들이 가는 일반적인 길 보다 나만의 길을 개척해 나가는 것을 좋아한다 [예 / 아니오]

  - 나는 내가 저지른 실수를 잘 용납하지 않는 편이다 [예 / 아니오]

  - 나는 쉽지 않은 일을 스스로 해결해가며 보람을 느끼는 편이다 [예 / 아니오]

  - 오늘의 해가 서쪽에서 뜬다면 세상이 잘못된 탓이다 [예 / 아니오]

  - 지구는 둥글다 [예 / 아니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