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케이2K
43. (TWOK/LIFE) [일상/스케줄] [김치 김장] [2025-11-21] 영주 고향 방문 김치 김장 후기 - Korea Kimchi 본문
43. (TWOK/LIFE) [일상/스케줄] [김치 김장] [2025-11-21] 영주 고향 방문 김치 김장 후기 - Korea Kimchi
투케이2K 2025. 11. 25. 20:48[제 목]
[일상/스케줄] [김치 김장] [2025-11-21] 영주 고향 방문 김치 김장 후기 - Korea Kimchi
[인사 말]
안녕하세요! 투케이2K의 개발 블로그입니다 !!
2025.11.21 일 영주 고향을 방문해 겨울철 김장 김치를 담그고 온 후기를 공유해 드리기 위해 내용을 작성합니다.
이웃님들에게 공유도 하지만 저 또한 추억을 차곡 차곡 쌓고 싶어 내용을 작성하며, 모두 겨울철 김장 김치 잘 담그고 맛있는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내 용]
1. 서울에서 새벽 아침 일찍 일어나 얼릉 준비하고, 서울 경부 고속 버스 터미널로 출발했습니다.

2. 서울 경부 고속 버스 터미널에는 벌써 겨울 크리스마스 장식이 준비 되어 있어서 놀랐습니다 !!

3. 3시간 정도 ... 고속 버스를 타고 드디어! 영주 시외 버스 터미널에 도착 했습니다 .. 몇달만에 방문하니 역시 .. 고향이 좋았습니다 ㅠㅠ
김장날에는 역시 수육이 빠질 수 없어 고기도 미리 준비 했습니다 ㅎㅎㅎ



4. 집에 도착해서 농사 지은 배추를 뽑고 .. 소금물에 절이고 .. 다시 시간 지난 후 깨끗하게 씻어서 김장 배추 판에 얻어 놓았습니다 ..
100 포기 정도 김장 준비를 했는데 .. 다음날 허리가 너무 아팠습니다 ㅠㅠ
누나들과 엄마는 그사이 배추에 버무릴 양념을 만들고 속 재료를 준비 했습니다.




5. 엄마와 누나들 4명이서 배추 양념을 버무리고, 저는 계속 배추를 실어 나르며 반나절 동안 김장 업무를 계속 수행했습니다.


6. 저녁에 돼서 겨우 마무리하고, 수육을 삶고 저녁 먹을 준비를 했습니다 !!!
기다린 만큼, 수육은 너무 너무 맛있었고, 같이 주문한 홍가리비, 과메기도 너무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7. 식사를 천천히 즐기고 .. 시골 아궁이에서 불을 지피며 구운 군고구마도 야식으로 야무지게 먹었습니다.

[느낀점]
어릴때는 힘들고 불편했던 일이 .. 어른이 돼서 가족끼리 오랜만에 만나 오손도손 얘기도 나누고 맛있는 음식을 함께 나눠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