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3/15 (26)
투케이2K

[개발 환경 설정] 개발 언어 : C# / NET [소스 코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Data; namespace testProject { // [프로그램 동작 클래스]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요약 설명] ------------------------------------------- 1. try catch finally : 프로그램 동작 중 예외 상황이 발생 했을 때 예외 처리를 수행합니다 ------------------------------------------- 2. tr..

[개발 환경 설정] 개발 언어 : C# / NET [소스 코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Data; namespace testProject { // [프로그램 동작 클래스]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요약 설명] ------------------------------------------- 1. try catch finally : 프로그램 동작 중 예외 상황이 발생 했을 때 예외 처리를 수행합니다 ------------------------------------------- 2. tr..

[개발 환경 설정] 개발 언어 : C# / NET [소스 코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Data; namespace testProject { // [프로그램 동작 클래스]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요약 설명] ------------------------------------------- 1. goto 문은 레이블로 표시된 문으로 컨트롤을 전달합니다 ------------------------------------------- */ // -------------------------..

[개발 환경 설정] 개발 언어 : C# / NET [소스 코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Microsoft.VisualBasic; namespace testProject { // [추상 클래스 생성] public abstract class Application{ // [추상 메소드 생성] public abstract void onCreate(); } // [일반 클래스 생성] public class Activity : Application { // [추상 클래스 상속] // [메소드 재정의 구현] public override void onCreate(){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

[개발 환경 설정] 개발 언어 : C# / NET [소스 코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Microsoft.VisualBasic; namespace testProject { // [인터페이스 생성] public interface Application{ // [멤버 앞에 접근제한자 사용 안함] void onCreate(); } // [클래스 생성] public class Activity : Application { // [인터페이스 상속] // [인터페이스 메소드 구현] public void onCreate(){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

[개발 환경 설정] 개발 언어 : C# / NET [소스 코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Microsoft.VisualBasic; namespace testProject { // [부모 클래스 생성] public class Application{ // [메소드 정의 : virtual] public virtual void onCreate(){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Application] : [onCreate] : [Log]"); Console.WriteLine($"--..

[개발 환경 설정] 개발 언어 : C# / NET [소스 코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Microsoft.VisualBasic; namespace testProject { // [프로그램 동작 클래스]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요약 설명] ------------------------------------------- 1. 오버로딩 (Overloading) : 하나의 메소드를 여러 가지로 구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 2. ..

[개발 환경 설정] 개발 언어 : C# / NET [소스 코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namespace testProject { // [클래스 생성] public class UserClass{ // [전역 변수 선언] public string name; public int age; // [클래스 생성자 초기화] public UserClass(string name, int age){ this.name = name; this.age = age; } // [포맷 출력 메소드 정의] public string getInfo(){ return $"이름 : {name} / 나이 : {age}"; } } // [프로그램 동작 클래스] class Program {..

[개발 환경 설정] 개발 언어 : C# / NET [소스 코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namespace testProject { // [클래스 생성] public class UserClass{ public string name; public int age; // [포맷 출력 메소드 정의] public string getInfo(){ return $"이름 : {name} / 나이 : {age}"; } } // [프로그램 동작 클래스]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요약 설명] ------------------..

[개발 환경 설정] 개발 언어 : C# / NET [소스 코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namespace testProject { // [구조체 생성] public struct UserStruct{ public string name; public int age; // [생성자 지정] public UserStruct(string name, int age){ this.name = name; this.age = age; } // [포맷 출력 메소드 정의] public string getInfo(){ return $"이름 : {name} / 나이 : {age}"; } } // [프로그램 동작 클래스]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

[개발 환경 설정] 개발 언어 : C# / NET [소스 코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namespace testProject { // [구조체 생성] public struct UserStruct{ public string name; public int age; // [포맷 출력 메소드 정의] public string getInfo(){ return $"이름 : {name} / 나이 : {age}"; } } // [프로그램 동작 클래스]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요약 설명] ----------------..

[개발 환경 설정] 개발 언어 : C# / NET [소스 코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namespace testProject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요약 설명] ------------------------------------------- 1. Dictionary : C# 에서 KEY 와 VALUE를 사용해서 자료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2. Dictionary 을 Generic 타입으로 Key 와 Value 지정 시 데..

[개발 환경 설정] 개발 언어 : C# / NET [소스 코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namespace testProject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요약 설명] ------------------------------------------- 1. Dictionary : C# 에서 KEY 와 VALUE를 사용해서 자료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2. Dictionary 을 Generic 타입으로 Key 와 Value 지정 시 데..

[개발 환경 설정] 개발 언어 : C# / NET [소스 코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namespace testProject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요약 설명] ------------------------------------------- 1. Dictionary : C# 에서 KEY 와 VALUE를 사용해서 자료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2. Dictionary 을 Generic 타입으로 Key 와 Value 지정 시 데..

[개발 환경 설정] 개발 언어 : C# / NET [소스 코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namespace testProject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요약 설명] ------------------------------------------- 1. Dictionary : C# 에서 KEY 와 VALUE를 사용해서 자료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2. Dictionary 을 Generic 타입으로 Key 와 Value 지정 시 데..

[개발 환경 설정] 개발 언어 : C# / NET [소스 코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namespace testProject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요약 설명] ------------------------------------------- 1. Hashtable : C# 에서 KEY 와 VALUE를 사용해서 자료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2. Hashtable 을 Non-Generic 타입으로 Key 와 Value 지정 시..

[개발 환경 설정] 개발 언어 : C# / NET [소스 코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namespace testProject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요약 설명] ------------------------------------------- 1. Hashtable : C# 에서 KEY 와 VALUE를 사용해서 자료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2. Hashtable 을 Non-Generic 타입으로 Key 와 Value 지정 시..

[개발 환경 설정] 개발 언어 : C# / NET [소스 코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namespace testProject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요약 설명] ------------------------------------------- 1. Hashtable : C# 에서 KEY 와 VALUE를 사용해서 자료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2. Hashtable 을 Non-Generic 타입으로 Key 와 Value 지정 시..

[개발 환경 설정] 개발 언어 : C# / NET [소스 코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 [ArrayList 컬렉션 사용] namespace testProject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요약 설명] ------------------------------------------- 1. List : 필요에 따라 크기가 동적으로 증가하는 배열입니다 (컬렉션) ------------------------------------------- 2. List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using System.Coll..

[개발 환경 설정] 개발 언어 : C# / NET [소스 코드]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 [ArrayList 컬렉션 사용] namespace testProject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요약 설명] ------------------------------------------- 1. ArrayList : 필요에 따라 크기가 동적으로 증가하는 배열입니다 (컬렉션) ------------------------------------------- 2. ArrayList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using S..